본문 바로가기

클래식 음악

조수미의 일본 방송에서의 공개레슨 영상

조수미의 일본 방송에서의 공개레슨 영상


오늘 조수미 씨가 노래한 영화 "YOUTH"의 주제가가 골든글로브(2016,73회) 주제가상 노미네이트 소식 관련기사 검색하다가 우연히 다시 보게 된 영상인데요.

예전에도 한 번 봤던 영상인데, 이 영상을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마도 저작권 관련으로 삭제되었다가 다시 다른 분에 의해 업로드 된 걸로 추정됩니다.

이번에는 저작권 문제를 의식한 듯, 티브이 재생영상을 녹화하는 방식으로 업로드 되었네요.


프로그램은  "제목없는 음악회21(2007.10.9일 방영,아사히 티브이)입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오니시 유카'라는 성악도를 대상으로 공개레슨을 하는 장면을 무대에서 선보입니다.

레슨곡목은 베르디의 오페라 '가면무도회' 중 오스카의 아리아 "Volta la terrea fronte alle stelle(빨리 일어나 별들을 보세요)" 입니다.


이 곡을 가지고, 


한층 효과적인 스타카토, 크레쉔도(크레센도)를 잘 하는 비결(처음부터 크게 하지 말 것 등) 등을 지도 하는 장면이 나오네요.


이탈리아에서 유학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본에서는 영어로 레슨을 하네요.

모국어도, 유학시절 사용한 이탈리어도 아닌 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조수미 씨의 외국어 능력이 돋보이는 영상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전반은 공개레슨 장면, 후반은 플룻연주와 함께하는 곡을 연주합니다.


후반부 연주되는 곡의 곡명은  마이어베어의 오페라 ‘북극성’ 중 ‘매일 아침 그가 연주했던 노래(바로 그 멜로디) 입니다.


두 명의 플룻보다도 더 자유롭게 도약하듯 자유 자재로 음이동해 가며 연주하는 기교에 감탄하게 됩니다.



디 이번 골든글로브, 나아가서는 아카데미에서도 좋은 소식 들려오기를 바라 마지 않습니다.


그러면 모두들 즐감하시길~